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중구,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0월 24일 경상북도 영주시 일대에서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를 진행했다. 구민감사관의 청렴 의식과 감사 역량을 높이고 행정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공동연수(워크숍)에는 구민감사관과 관계 공무원 등 16명이 참석했다. 이번 공동연수(...
은평구가 지난 21일 김우영 은평구청장, 장창익 은평구 의장을 비롯한 20여 명의 내빈과 지역 주민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관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관식은 도서관의 출발을 의미하는 큰 북 공연으로 시작하여 지역주민의 개관 축하 영상 메시지를 더한 지역주민의 참여형 행사로 진행되었다.
개관식을 맞이하여 준비된 특별 행사로 이용자가 직접 읽고 싶은 책을 현장에서 선택하는 ‘함께 채우는 도서관 책(이용자 현장수서)’을 진행하였다.
이번에 선택된 도서는 이용자의 선정도서로서 도서관에 비치될 예정이다.
개관식에 참여한 지역주민은 오래 기다린 만큼 좋은 도서관이 생겨서 기쁘다고 밝혔다.
구립은평뉴타운도서관 박종범 관장은 “앞으로도 이용자들의 수요에 맞춰 장서량을 꾸준히 늘려나갈 계획이며 최신 정보의 전달자로서 세상의 흐름을 읽을 수 있는 도서관이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사회복지법인 인덕원이 수탁 운영하고 있는 구립은평뉴타운도서관은 미디어 특성화 도서관으로서 미디어 관련 자료를 소장하고 있으며, 영상과 음향 녹음이 가능한 스튜디오를 활용하여 디지털 시대 맞춤형 서비스를 개발해 나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