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아이돌봄서비스 활성화 사업 추진을 위한 동구 아이돌보미 역량강화 심화 교육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구청장 김종훈)는 10월 24일(금) 오전 10시 동구청 5층 중강당에서 아이돌보미 120명을 대상으로 아이돌봄서비스 활성화 사업을 위하여 역량 강화 심화교육을 했다. 아이돌봄서비스 활성화 사업은 울산 동구에서 올해 7월부터 울산 최초로 셋째아 이상 본인부담금을, 전국 최초로 어린이집 기관부담...

삼성전자가 10월 1일부터 11월 1일까지 다가오는 김장철을 맞이해 보다 좋은 혜택으로 김치냉장고를 구매할 수 있는 ‘김치냉장고 고객사랑 대축제’를 연다.
행사 기간 동안 2016년형 삼성 ‘지펠아삭’을 구매하고 브랜드 구분 없이 2도어 이상의 구형 김치냉장고를 반납하면 15만 원의 보상 혜택을 제공하고, 행사 모델에 따라 최대 50만 원의 김장비를 지원해준다.
또 삼성 디지털프라자에서 김치냉장고 구매를 상담 받으면 김장봉투, 일회용 장갑, 앞치마 등의 김장용품 세트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이 밖에도 프로모션 기간 중 김치냉장고를 구매하는 고객 중 30명을 추첨해 김치 명인이 직접 고객의 집으로 찾아가 일대일 김장 강습을 하고 김치냉장고의 활용법까지 알려주는 ‘김장 Personal Class’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김치냉장고를 구매할 수 있는 행사를 마련했다”며, “김치통까지 메탈로 만든 메탈그라운드로 김치맛을 아삭하게 지켜주는 2016년형 삼성 ‘지펠아삭’과 함께 올해 김장을 더욱 맛있게 보관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