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2025년 7월 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 4,739필지 결정·공시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2025년 7월 1일 기준으로 산정한 개별공시지가 4,739필지를 10월 30일자로 결정·공시하고, 이에 대한 이의신청을 오는 11월 28일까지 받는다. 이번 공시 대상 토지는 올해 1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분할, 합병 등 토지이동 사유가 발생한 필지로, 토지 소유자 및 이해관계인은 포천시청 토지정보과,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예산군은 올해 공모를 통해 선정된 ‘의좋은 형제 축제’를 오는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의 일정으로 대흥초등학교와 의좋은 형제 공원 일원에서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대흥현 보존회가 주최하는 이번 축제는 ‘형님 먼저 아우 먼저’라는 슬로건 아래 군민 화합을 비롯한 군 관광이미지 제고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군은 조선조 연산군 즉위 3년차인 1497년도에 대흥면에 살았던 실존 인물인 이성만, 이순 형제의 형제애를 바탕으로 가족의 소중함과 효 정신을 알리기 위해 가족 중심과 농촌 체험을 주제로 차별화된 축제를 진행한다.
주요 행사일정은 오는 16일 오후 6시부터 초등학교 운동장에서 송대관을 비롯해 젊은 소리꾼 지유진, 비보이, LED트론, 여성 4인조 댄스그룹이 출연해 축제 전야제를 장식한다.
아울러 오는 17일에는 오전 9시30분 개막식을 시작으로 우애 바구니 열기, 전국 학생 댄스 경연대회, 판타스틱 매직 쇼, 국악과 재즈의 만남이 진행되며 축제 마지막 날인 18일에는 평양예술단 공연과 7080 콘서트, 보부상 난전놀이가 열린다.
또한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를 이용한 ‘의좋은 뽀로로 친구들’ 공연이 오는 17일과 18일 오후 1시와 오후 3시 총 4회 공연돼 아이들에게 즐거움과 추억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뿐만 아니라 이번 축제에는 벼 베기, 탈곡, 볏단 쌓기, 짚 누리 타기 등 다양한 농촌 문화 체험을 할 수 있으며 ‘세종대왕 의좋은 형제 포상’과 영상편지 제작, 친환경 염색 체험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부대행사로는 민속놀이, 떡메치기, 순두부 만들기, 의좋은 형제 힐링 허그 데이, 의좋은 형제 장터 등 풍성하고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펼쳐질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의좋은 형제를 주제로 효와 우애를 널리 알리는 가족 중심의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했다”며 “많은 분들이 축제장을 방문해 가족 간의 정을 나누고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