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안전보안관, 심폐소생술 교육 체험 및 화재예방 캠페인 실시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구청장 김종훈)는 동구 안전보안관(대표 고이곤)과 함께 11월 6일 오전 10시 전하2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동구생활안전체험센터의 ‘찾아가는 심폐소생술 교육’을 체험하고 동울산종합시장 일원에서 동절기 대비 화재예방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동구는 동절기 급성 심혈관질환의 위험이 높...
경남도는 속칭 “야식배달 전문음식점”에 대한 특별 위생점검을 10월 12일부터 15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점검은 최근 이용자가 급속히 증가하는 야식 배달 전문음식점에 대한 위생상태 불량 등의 불만 사항이 많이 제기되고 있어, 도와 시․군 합동으로 실시한다.
주요 점검대상은 최근 이용자는 증가하고 있으나 소비자가 직접 위생 상태를 확인할 수 없는 배달앱(요기요, 배달통, 배달의 민족) 등록 야식업체, 배달전문 야식 업체 위주로 집중 점검을 할 계획이다. 특히, 야식 배달 전문음식점의 경우, 영업의 특성상 주로 야간에 운영하고 있어, 야간단속을 실시한다.
주요 점검사항은 ▲식품 등을 취급하는 원료보관실, 조리실 청결 관리 여부와 위생모 착용 등 개인위생관리 적정 여부, ▲영업자의 준수사항 이행 여부, ▲종사자 건강진단 실시 여부, ▲영업신고 여부 등이다.
도에서는 이번 점검결과 위생상태가 취약한 업소는 중점 관리대상으로 지정하여 지속적으로 단속을 실시할 계획이다.
한편, 소비자에게는 식품 관련 불법 행위를 목격할 경우 불량식품 신고전화 1399로 신고하여 줄 것을 당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