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군,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 대원으로 추정되는 괴한들의 구호품 트럭 약탈 모습이 담긴 영상을 공개
미군이 현지시간 1일,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 대원으로 추정되는 괴한들의 구호품 트럭 약탈 모습이 담긴 영상을 공개했다.미군의 중동 내 군사작전을 총괄 지휘하는 중부사령부(CENTCOM)가 이날 엑스(X·옛 트위터)에 올린 영상은 전날 가자지구 남부 칸유니스에서 미국 공군이 보유한 MQ-9 리퍼 무인기(드론)로 촬영한 것.이 영상을 보면 ...
▲ ⓒAFP PHOTO/BRENDAN SMIALOWSKI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11일(현지시간) 미국 공화당 대선후보인 도널드 트럼프가 대통령에 당선되는 일은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오바마 대통령은 이날 CBS 시사프로그램 '60분(60 Minutes)'과의 인터뷰에서 "트럼프후보는 관심받는 법을 아는 전형적인 리얼리티 TV 캐릭터"라고 말했다.
또한 트럼프 후보의 당선 가능성에 대한 질문에는“전문가들의 판단에 맡겨 두겠다"면서도 "결국 미국의 대통령이 될 것이라고 생각하지는 않는다"고 말했다.
오바마 대통령은 이날 인터뷰에서 트럼프 후보가 공화당 지지자들 사이 반(反)이민 정서를 이용해 지지율 몰이에 나선것에 대해서도 지적했다.
한편 오바마 대통령은 대선 재도전이 가능하다면 당선이 가능할 것이라고 보느냐는 질문에 "그렇다"고 답했다. 하지만 미국은 법적으로 3선을 금지하고 있기 때문에, 오바마 대통령의 대선 재도전은 불가능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