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올해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일주일을 앞두고 있다.
오는 12일 치뤄지는 대학수학능력시험을 통해 1997년생은 내년 성년이 된다.
매년 수능날의 날씨는 시험의 긴장감을 알리듯 추운 한파가 계속되었다.
하지만 기상청에 따르면 수능날인 12일에 대체로 맑은 날씨가 이어지고, 예상 최저기온은 4도 낮 최고 기온은 17도로 큰 추위나 비 소식은 없을 것이라고 밝혔다.
일명 '입시한파'라고 불리는 수능날 추운 날씨는 예상되지 않지만 수험생들은 두꺼운 옷과 얇은옷을 준비해 온도에 따라 입고 벗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