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북부경찰서-울산시티병원, '희망 울타리'로 사회적 약자에게 따뜻한 온기 전달
[뉴스21일간=김태인 ]2025년 10월 30일 (목) 오전 10시 30분, 울산북부경찰서(서장 배기환)에서 사회적 약자를 위한 매우 의미 있는 행사가 열렸습니다. 울산북부경찰서장과 울산시티병원(이사장 김용구) 김상기 상임이사 및 병원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사회적 약자 지원을 위한 의료비 감면 및 지원기금 전달식이 성공적으로 진행되었습니...
담양군은 교육부로부터 행복학습센터 지원사업에 선정돼 10월부터 오는 12월까지 군을 거점센터로 담양읍과 창평면, 월산면 등 권역별로 4개 센터에서 청소년과 장애인, 지역주민을 위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에, 월산면 월산골 행복학습센터에서는 지역 주민 35명을 대상으로 오는 12월 30일까지 약용식물관리사와 자연식 반찬만들기 과정을 운영함에 따라 큰 호응을 받고 있다.
특히, 약용식물관리사 과정은 지역에 산재돼 있는 약용작물에 대한 이해와 재배기술을 습득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우리 토종약초를 규모 있게 재배, 가공, 판매해 나감으로써 일자리 창출과 농가소득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전통 방식에 따른 자연식 반찬만들기 과정은 이론과 실습을 병행해 효소와 약초를 이용한 요리, 건강식품 상품화 등 소득창출에 도움을 주는 지역 특화프로그램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이 밖에도, 담양읍 행복충전소 행복학습센터에서는 청소년 스피치 리더십 아카데미와 장애인 커피바리스타 과정이 운영되며, 창평면 달팽이 행복학습센터는 학부모와 함께하는 독서캠프, 우리전통음식만들기체험, 관광·학습·문화가 연계된 학습마을 등 담양군에서 총 9개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