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중구,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0월 24일 경상북도 영주시 일대에서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를 진행했다. 구민감사관의 청렴 의식과 감사 역량을 높이고 행정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공동연수(워크숍)에는 구민감사관과 관계 공무원 등 16명이 참석했다. 이번 공동연수(...

김해시는 경남단감원예농협, 지역농업인들과 함께 11월 3일과 4일 양일간에 걸쳐 국회후생관 일원에서 김해 농특산물 직판행사를 개최한다.
김해시에서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단감의 시배지에서 재배되어 타 지역보다 뛰어난 당도를 가진 진영단감을 전국에 홍보하는데 의의가 있다.
이밖에도 국제명차품평대회 4회 연속 금상을 수상한 김해장군차, 장군차 우린 물로 만드는 아삭한 모산김치, 해외에서도 인기가 많아 전량 수출하는 파프리카, 무농약 친환경 인증을 받은 아라표고버섯, 수제 생강청, 백도라지청, 보양효과가 탁월한 불모산벌꿀과 프로폴리스, 꽃가루(국산) 등을 국회후생관 야외광장에서 전시․판매한다.
특히 단감의 고장 김해에서 재배되는 진영단감은 10월 30일 공영홈쇼핑에서도 절찬리에 방영된 바 있다.
이번 행사는 김해시에서 내수 부진으로 판매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단감 농가를 돕고 진영단감의 우수성과 김해지역에서 생산되는 우수농산물을 전국 소비자들에게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