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안전보안관, 심폐소생술 교육 체험 및 화재예방 캠페인 실시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구청장 김종훈)는 동구 안전보안관(대표 고이곤)과 함께 11월 6일 오전 10시 전하2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동구생활안전체험센터의 ‘찾아가는 심폐소생술 교육’을 체험하고 동울산종합시장 일원에서 동절기 대비 화재예방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동구는 동절기 급성 심혈관질환의 위험이 높...
충청북도가 주최하고 충북·북부노인보호전문기관, 충북노인종합복지관협회, 충북재가노인복지협회, 충북노인복지협회, 한국시니어클럽협회 충북지회가 주관한 ‘2015년 충북노인복지시설연찬회’ 행사가 200여명의 5개 직군 충북 노인복지시설 종사자가 참여한 가운데 10일 청주 더빈컨벤션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2009년부터 7회째를 맞는 ‘2015년 충북노인복지시설 연찬회’다. 충북노인복지 종사자의 화합과 충북 노인복지의 발전을 위해 도내 노인복지에 종사하고 있는 모든 기관의 종사자를 참여하는 가운데 동영상시청(생생한 노인복지현장), 특강(즐거운 나의복지일터)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충청북도는 행사를 통해 노인복지분야의 모든 종사자들이 소통할 수 있고, 서로가 서로를 격려할 수 있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면서 충북도에서도 ‘건강하고 편안한 노후생활 보장’과 ‘시설 어르신의 안전과 행복한 삶 보장’ 으로 ‘도민 모두가 행복한 충북’이 실현될 수 있도록 노인복지정책을 펼쳐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