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드론순찰대, ‘나눔:ON 페스타’서 시민과 함께 드론 안전 체험 부스 운영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드론순찰대(대장 임용근)가 지난 2025년 11월 7일 울산문화공원에서 열린 『프로젝트 나눔:ON 페스타』에 참여하여 시민들을 위한 드론 안전 체험 부스를 성공적으로 운영했습니다. 울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가 주최한 ‘따뜻한 나눔이 켜지는 순간’ 주제의 『프로젝트 나눔:ON 페스타』 참여 , "하늘에서 지...
여수시(시장 주철현)가 전라남도에서 실시한 2015년도 자전거 이용 활성화 시책 추진 우수 시군 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에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2016년도 정부합동평가 실적 향상을 위해 지자체의 적극적인 관심을 유도하고 우수시책을 발굴하기 위해 이뤄졌다.
이번 평가에서 여수시는 자전거도로 기본 계획 용역 등을 통한 자전거도로 확충 계획과 자전거도로 개설 및 정비 실적, 자전거 이용 활성화 시책 등이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평가 결과 최우수 기관에 선정된 여수시는 자전거도로 정비 사업비로 도비 6천만원을 받게 되었다.
김회근 여수시 도로과장은 “자전거 이용 여건을 개선하고 활성화시키기 위해 그동안 기울인 노력이 반영된 결과로 본다”면서 “현재 계획 중인 자전거 인프라 구축을 위한 국․도비 확보에도 청신호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여수시는 올해 전 시민을 대상으로 한 시민자전거보험 가입과 공영자전거 무인대여소 21개 운영, 자전거 무료 이동수리반 운영, 방치자전거 정비 등을 통해 자전거 이용의 안전성을 확보하고 자전거 이용 활성화를 위한 시책을 추진해 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