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보건소, 생물테러 대비 소규모 모의훈련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보건소는 10월 31일 동구보건소 2층 보건교육실에서 경찰, 소방, 군부대 등 관련 기관과 보건소 관계자 등이 참여한 가운데 생물테러 대비·대응 소규모 모의 훈련을 했다. 이날 훈련은 ▲ 생물테러 대응 이론 교육 ▲ 개인 보호복(Level A, C) 착·탈의 ▲ 독소 다중 탐지 키트 사용법 ▲ 검체 이송 교육 ...
담양군은 최근 남선그룹(대표이사 김홍균)에서 연탄 12000장을 기탁한데 이어 담양읍 천변2구 김동관 이장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쌀 20포(1포/20kg)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탁은 생활이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나눔을 실천한 것으로 ‘살기좋은 지역 만들기’에 앞장서며 모범이 되고 있다.
김홍균 남선그룹 회장과 김영식 남선이앤씨 사장이 전달한 연탄 12000장은 지역 내 저소득층 40여 가정에 300장씩 보내져 따뜻한 연말을 보내는데 도움을 줄 예정이다.
이와 함께 담양읍 천변2구 김동관 이장은 담양읍 독거노인과 차상위계층 등 도움이 필요한 가구에 전달해 달라며 쌀 20포(90만원 상당)를 기탁했다.
이에, 조동선 읍장은 “힘들게 농사를 지어 소외된 이웃에게 따뜻한 정을 전달해줘 고마우며 이웃들에게도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행복나눔을 실천하는 기업의 모습은 훈훈한 지역사회 만들기에 큰 힘이 된다”며 “기업과 개인, 단체 등이 이웃사랑에 적극 동참해 올 겨울도 훈훈한 분위기를 자아낼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한편, 김홍균 남선그룹 회장은 1992년 남선석유 대표이사에 취임한 이후 연탄기탁 등 다양한 지원사업으로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의 손길을 전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