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드론순찰대, ‘나눔:ON 페스타’서 시민과 함께 드론 안전 체험 부스 운영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드론순찰대(대장 임용근)가 지난 2025년 11월 7일 울산문화공원에서 열린 『프로젝트 나눔:ON 페스타』에 참여하여 시민들을 위한 드론 안전 체험 부스를 성공적으로 운영했습니다. 울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가 주최한 ‘따뜻한 나눔이 켜지는 순간’ 주제의 『프로젝트 나눔:ON 페스타』 참여 , "하늘에서 지...
여수시(시장 주철현)는 내달 3일부터 2주간 시내 장애인 전용 주차구역에 대해 집중단속을 실시한다.
시는 전남지체장애인협회 여수편의시설지원센터와 합동으로 단속반을 편성해 민원이 자주 발생하는 지역 내 시설 또는 장애인 생활 밀접시설인 아파트와 대형마트, 병원, 공공건물 등을 대상으로 단속을 펼친다.
단속대상은 장애인에게 발급되는 주차가능 표지판 미부착 차량과 장애인자동차 표지 부착 차량 중 장애인이 탑승하지 않은 차량 등이다. 위반자에게는 10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시 관계자는 “장애인전용 주차구역은 장애인을 위한 구역으로 사회적 약자와 이웃을 배려하는 성숙한 시민 의식이 요구된다”면서 “시에서는 장애인전용 주차구역 홍보와 집중단속으로 장애인들의 시설 이용 편의를 도모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