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명피해 없는 안전한 대구 만든다! - 2025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은 대규모 재난에 대비해 매년 범국가적 총력 재난대응체계를 확립하고자 중앙부처와 시·도, 시·구·군 및 공공기관 등 전국 335개 기관에서 연 1회 실시된다.올해 훈련은 지난 4월 함지산 산불처럼 도심 인근에서 초고속 산불이 다시 발생할 수 있다는 우려 속에, 산불과 그로 인한 다중이용시설(DGIST 학술정보관) ...
완산회(최락휘·윤석길 공동회장)에서는 지난 12월 7일 완산구 관내 저소득층, 독거노인 등 연탄 난방을 사용하고 있는 저소득가정 7가구에 연탄 2,100장을 지원하는 나눔 행사를 실시하였다.
원래 이 날은 완산회원들이 직접 저소득층 가정에 연탄을 나르려고 하였으나, 뜻하지 않은 강추위로 인해 취소되었으며, 그 대신 저소득 연탄가구가 많이 거주하고 있는 완산동주민센터에 연탄 2,100장을 기증하는 행사로 이웃의 정을 배달했다.
윤석길 회장은 “추운 겨울철 소외계층의 훈훈한 겨울나기를 위해 참여해준 회원들의 정성을 모아 기부를 하게됐다”면서, “오늘 이 행사가 소외계층에 작은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봉사하는 완산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완산회는 완산구 관내 유관기관·단체장들의 모임으로 월 1회 정례회의를 통해 시정발전에 대한 다각적인 방안을 강구하여 실천하고 있으며, 인재육성을 위한 장학금 수여 등 다양한 지역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