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바다향 품은 간척지의 명품채소” 세발나물 출하
해남군 특화작목 세발나물 수확이 시작됐다.10월 마지막 중 첫 출하를 시작한 세발나물은 겨울철에만 맛볼 수 있는 독특한 신선채소로, 나물의 잎이 가늘고 길게 자라 세발나물이라고 불린다.해남군 문내면 예락마을을 중심으로 18ha에서 연간 1,074톤 이상 생산되고, 약 20억원의 연소득을 올리고 있는 지역 효자 작목이다.소금기가 남아있는 ...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8일 도교육청 다목적실에서 연말 나눔과 배려의 실천으로 건전한 공직문화를 조성하고 우리사회 소외된 이웃이 따뜻한 겨울을 준비할 수 있도록 김장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아직까지 김장을 하지 못했거나 김장김치를 필요로 하는 도내 12개 아동공동생활가정(그룹홈)을 위해 김지철 교육감을 비롯해 교육청 직원 70여명이 참여하여 직접 김장김치 200여 포기를 담갔다.
이날 담근 김장김치는 12개 아동공동생활가정에 직접 방문해 전달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김지철 교육감은 “추운날씨에도 행복을 나누기 위한 직원들의 따뜻한 마음이 느껴져 즐겁고 뜻 깊은 봉사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과 지역사회에 더 많은 관심을 갖고 따뜻한 온정을 나누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교육청은 연말연시를 맞아 더불어 사는 사회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사랑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