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드론순찰대, ‘나눔:ON 페스타’서 시민과 함께 드론 안전 체험 부스 운영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드론순찰대(대장 임용근)가 지난 2025년 11월 7일 울산문화공원에서 열린 『프로젝트 나눔:ON 페스타』에 참여하여 시민들을 위한 드론 안전 체험 부스를 성공적으로 운영했습니다. 울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가 주최한 ‘따뜻한 나눔이 켜지는 순간’ 주제의 『프로젝트 나눔:ON 페스타』 참여 , "하늘에서 지...
여수시좌수영로타리클럽 회원들은 지난 6일 충무동의 어려운 이웃 5가구를 대상으로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집수리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추운 날씨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이날 좌수영로타리클럽회원 20여명은 독거노인과 장애인 등 어려운 이웃 4세대와 충무경로당에 회원들 각자의 재능을 활용해 봉사활동을 펼쳤다.
곰팡이와 쓰레기가 쌓인 장애인 가정에는 청소와 도배를 해주었고, 독거노인 세대에는 지붕수리와 낡은 싱크대 교체 등 집수리를 실시했으며, 충무경로당에는 누수로 곰팡이가 피어있는 천정을 보수했다.
윤성의 좌수영로타리클럽회장은 “충무동 주민들의 주거환경이 생각보다 열악해 놀랐으며, 내년에도 소외계층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학섭 충무동장은 “주민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지역사랑과 나눔을 실천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공공복지의 한계를 넘어설 수 있도록 민간과의 협력관계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좌수영로타리클럽은 전기․건축․도배 등 각 분야 전문가 50여명의 회원들로 구성되었으며, 1994년 창단 이래 장학금 지원과 집수리, 연탄배달 등 봉사와 실천을 매년 꾸준히 실천해 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