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중구,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0월 24일 경상북도 영주시 일대에서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를 진행했다. 구민감사관의 청렴 의식과 감사 역량을 높이고 행정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공동연수(워크숍)에는 구민감사관과 관계 공무원 등 16명이 참석했다. 이번 공동연수(...

영암군보건소에서는 전 군민 운동하기 프로그램 일환으로『기(氣)찬 경로당 건강백세 운동교실』을 운영한다.

보건소에서 운영하는 ⌜기(氣)찬 경로당 건강백세 운동교실⌟은 통합건강증진사업과 연계하여 프로그램 전‧후 혈압, 당뇨, 콜레스테롤 측정 및 체성분 분석과 비만진단으로 운동전과 규칙적인 운동을 지속적으로 한 후의 기초 대사량 증가 및 근육발달 상황 등을 비교 분석하여 어르신들의 건강을 지키는 자료로 활용한다.
이 프로그램은 3월부터 12월말까지 관내 경로당 50개소 1,000여명을 대상으로 1개 소당 매주 2~3회씩 운영되는데, 어르신들이 스스로 건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는 생활체조와 요가 등의 프로그램이 전문 강사의 지도하에 운영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기(氣)찬 건강백세 운동교실⌟을 통해 어르신들이 건강한 노후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건강수준 향상을 위하여 통합건강증진 서비스 제공과 함께 다양한 보건의료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영암군은 지난 2012년부터 4년 동안 경로당 107개소 1,800여명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오는 11월에는 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르신들이 모두 즐길 수 있는 건강축제의 장인 ⌜제 3회 기(氣)찬 건강백세 한마당축제⌟를 개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