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드론순찰대, ‘나눔:ON 페스타’서 시민과 함께 드론 안전 체험 부스 운영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드론순찰대(대장 임용근)가 지난 2025년 11월 7일 울산문화공원에서 열린 『프로젝트 나눔:ON 페스타』에 참여하여 시민들을 위한 드론 안전 체험 부스를 성공적으로 운영했습니다. 울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가 주최한 ‘따뜻한 나눔이 켜지는 순간’ 주제의 『프로젝트 나눔:ON 페스타』 참여 , "하늘에서 지...

전라북도선거관리위원회는 오는 4월 13일 실시하는 제20대 국회의원선거와 관련하여 전주시병, 남원시임실군순창군, 완주군진안군무주군장수군 등 3개 선거구를 제3차 과열혼탁지역으로 지정하였다고 밝혔다.
이번에 과열혼탁지역으로 지정된 선거구에 대하여 매수 및 기부행위, 비방흑색선전행위, 조직적인 불법선거여론조사 등 중대선거범죄를 집중적으로 예방단속활동을 실시할 계획이다.
도선관위는 선거와 관련하여 물품, 음식물 등을 제공받으면 최고 3천만원 이내에서 10배이상 50배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되므로 유권자들의 각별한 주의를 당부하는 한편, 중대선거범죄를 신고한 사람에게는 최고 5억원의 포상금을 지급하고 그 신분은 법에 따라 철저히 보호된다며 적극적인 신고 제보도 함께 당부하였다.
아울러, 도선관위는 지난 2월 19일에 전주시덕진구(전주시병), 익산시을, 남원시순창군을 1차 과열혼탁지역으로, 3월 3일에는 전주시을, 남원시임실군순창군, 김제시부안군을 2차 과열혼탁지역으로 지정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