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민방위 업무 발전·을지연습 경기도 2위로 기관표창 수상
연천군(군수 김덕현)이 민방위 업무 발전 성과를 인정받아 행정안전부 기관표창을 수상했다. 군은 지난 29일 경기도청 북부청사 평화누리홀에서 열린 ‘제50주년 민방위대 창설기념 행사’에서 민방위대원 편성·관리, 교육·훈련, 시설·장비 관리 등 민방위 전반의 체계적 운영을 통해 재난·재해 발생 시 주민 안전 확보와 철저한 비상...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직장인 및 맞벌이 학부모들을 위한 맞춤형 학부모교육 ‘직장으로 찾아가는 학부모교실'을 다음 달부터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학부모교육 사업의 일환으로 실시하고 있는 찾아가는 학부모교실은 도시 및 농산어촌 지역 등 학부모가 희망하는 장소와 시간에 원하는 강의주제를 신청 받아 강사를 초빙하는 맞춤형 학부모교육으로 평소 학부모교육에 참여하기 어려운 직장인 및 맞벌이 부부가 자녀교육에 소외되지 않도록 추진하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지난해에는 14개 지역에서 71회를 진행해, 참여한 3165명의 학부모 중 평균 97%가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도교육청은 직접 찾아가는 맞춤형 학부모교육을 통해 학부모의 자녀교육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고, 자유학기제, 진로진학교육 등 교육정책에 대한 이해를 도와 공교육에 대한 신뢰를 높일 계획이다.
학교정책과 이심훈 과장은 “충남교육청은 학부모지원센터 운영, 학부모교육, 학부모 학교참여 지원 등을 통해 학부모들에게 자녀교육 정보제공 및 자녀교육 고충 상담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 찾아가는 학부모교육에 관공서 및 기업, 종교계, 군부대 등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찾아가는 학부모교실’을 희망하는 학부모는 직장이나 단체의 기관장 명의로 교육 분야 및 교육일정을 교육희망일 30일 이전까지 해당 교육지원청 학부모지원전문가에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