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SAP, 연례 최대 행사 ‘사파이어 나우’ 개막
  • 임영배
  • 등록 2016-05-18 12:48:08

기사수정
  • SAP, 세계 유수의 기업에게 ‘실시간 비즈니스(Live Business)’ 구현 힘 실어줘


SAP는 17일부터 19일까지 미국 플로리다주의 올랜도에서 연례 최대 IT 컨퍼런스인 ‘사파이어 나우(SAPPHIRE® NOW)’를 개최한다.


올해로 28회를 맞는 사파이어 나우는 전세계의 다양한 고객사, 투자자등과 함께 하는 SAP의 최대 연례 행사이다. 올해 행사에서는 산업별 클라우드(Industry Cloud) 사업부의 글로벌 고객들의 사례가 소개됐다.


소개된 7개의 기업 중 하나인 국내 최대 뷰티 이커머스 기업인 미미박스(MEMEBOX)는 SAP S/4HANA 솔루션을 도입해 판매 생산성을 올리고 배송 시간을 단축하는 탁월한 성과를 달성했다. 뿐만 아니라 재고자산 정보 및 운영 정보 역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되었다. 해외 시장을 확장하고 있는 미미박스는 변화된 운영 체계를 통해 물류 및 재무 관리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단일 플랫폼을 기반으로 유연한 확장이 가능해졌다.


북미 대륙에서 네 번째로 큰 도시인 토론토는 SAP HANA 플랫폼을 활용한 도시 전체의 디지털 비즈니스화를 도모하고 있다. 토론토는 인력, 투표 및 교통망을 포함한 도시 내 다양한 인프라를 연결하는 기술을 적용해 다가오는 시민들의 편의성을 제고할 예정이다. 토론토는 이와 같은 디지털 변혁에 SAP HANA를 적극 활용해 5년 간 약 3,600만 캐나다 달러를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 된다.

 

팻 베이키(Pat Bakey) SAP 산업 클라우드 부문 대표 (President of Industry Cloud) 는 “종전까지는 프로젝트가 완성되기까지 수년의 시간이 필요했지만, 현재는 불과 수개월로 같은 수준 혹은 그 이상의 혁신을 이룰 수 있게 됐다”며 “이와 같은 변화는 고객사에서도 감지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또한, “SAP의 기술력과 방대한 파트너 네트워크를 토대로 산업별 클라우드 사업부는 각 고객사 산업에 특화된 전문성을 제공한다. 이와 같은 역량은 고객사들의 성공에 필요한 빠른 속도와 규모를 뒷받침 한다”고 덧붙였다.


이외, SAP는 벨기에 보험사인 아게아(Ageas), 인력 컨설팅 회사인 오씨태너(O.C. Tanner), 미국의 공공 전력회사인 스노호미시 카운티 PUD (Snohomish County Public Utility District), 자동차 부품 제조사인 포레시아(Faurecia) 및 브라질의 최대 제약 회사인 아쉬 라보라타리오스(Aché Laboratórios)의 사례를 공개했다.


SAP 산업별 클라우드 사업부는 2014년 출범 이래 고객사 및 파트너사와 함께 혁신적이고 새로운 기능을 모색하고 창조하고 있다. 또한, 특정 산업에서 습득한 지식을 다른 산업에 적용해 성과를 거두고 있다. 이처럼 다양한 분야의 산업을 지원하는 SAP만의 독보적인 전문성은 세계 유수의 기업들이 SAP를 파트너로 선택하는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또한, ‘사파이어 나우’에서 SAP는 SAP HANA의 최신 버전을 공개했다. 클라우드 상에서의 새로운 하이브리드 데이터 관리 서비스, 향상된 유지보수 전략 및 중소기업용 솔루션을 포함하는 최신 버전은 데이터 센터 스케일 기능과 엔터프라이즈용 신뢰성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고객사는 클라우드에서나 가능하던 민첩성을 온프레미스 환경에서 구현할 수 있으며, 핵심업무(mission-critical workload)에 대한 향상된 안정성을 보장받는다. 더불어, SAP HANA의 최선 버전은 중소기업들이 디지털 변혁을 보다 쉽게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한편, SAP는 전자상거래 기업 및 중소기업의 경영지원부서에서 용이하게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클라우드 솔루션 SAP 애니웨어(Anywhere)를 공개했다. 최소 10인의 임직원을 갖춘 중소기업도 구매할 수 있는 SAP 애니웨어는, 회사중소기업들은 모바일기기에서 구동되는 SAP 애니웨어 솔루션을 활용해 기존 오프라인 가게의 매출을 향상시키고 홈페이지 및 온라인 스토어를 구축할 수 있게 지원한다.


또한, 마케팅 캠페인을 제작할 수 있으며, 제품판매에 대한 결제를 진행하고, 나아가 재고 관리와 경영 실적까지 분석할 수 있게 됐다. 현재 미국과 영국, 중국 본토에서 만나볼 수 있는 SAP애니웨어 솔루션은 구글 및 페이팔 홀딩스와 협력해 여러 플랫폼을 통합한 단일 패키지로 제공된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울산시자원봉사센터 ‘베스트 자원봉사단체’ 역량강화 워크숍… 온기나눔 우수기관 한자리에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지난 18일 오후, 울산시자원봉사센터에서 실시하는 ‘베스트 자원봉사단체 선정 및 역량강화 워크숍’이 열려 지역 온기나눔 활동을 이끄는 우수 자원봉사단체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이번 워크숍은 우수기관·단체의 현장 경험을 공유하고, 사업 기획과 운영 역량을 높여 자원봉사의 지속가능성을 강화하...
  2. 반짝이는 아기별 아역 배우 이민아 [뉴스21일간=임정훈]아역 배우 이민아가 드라마와 영화, 광고, 홈쇼핑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며 주목받고 있다.이민아는 2017년 5월 8일생으로, 키 120cm, 몸무게 23kg이며 첼로와 피아노를 특기로 하고 있다. 어린 나이에도 불구하고 다수의 작품과 촬영 현장을 경험하며 안정적인 연기력을 쌓아가고 있다.그는 드라마 북극성,.
  3. 가온누리봉사대, ‘사랑의 군고구마’ 11번째 모금행사 개최 가온누리 봉사대[뉴스21일간=임정훈]가온누리봉사대(회장 이선미)는 오는 2025년 12월21일부터 25일까지 닷새간 일산해수욕장 공연장 일원에서 ‘사랑의 군고구마’ 열한 번째 모금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사랑이란 장작과 봉사라는 군고구마로 희망이라는 열매를 위하여’라는 취지로 마련됐으며, 모금된 수익금은 지역 내 이웃을 ..
  4. 민족통일울산협의회, ‘청년통일토크쇼’ 성료… 미래 세대와 평화통일 공감대 넓힌다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민족통일울산광역시협의회(회장 이정민)는 지난 20일, 지역 청년들의 평화통일 의식을 고취하고 미래 세대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내기 위한 ‘청년통일토크쇼’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급변하는 국제 정세 속에서 청년들이 통일 문제의 주체로 거듭나고, 민간 차원의 통일 운동을 더욱 활성화하기 위...
  5. 민족통일울산광역시협의회, 2025년 송년회 개최… ‘정부포상 대기록’ 달성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민족통일울산광역시협의회(회장 이정민)는 지난 20일 성안동 왕콩에서 2025년 한 해 동안 민간통일운동에 헌신한 임원들을 격려하기 위한 송년회를 개최했다. 울산협의회는 올해 이정민 회장의 리더십 아래 총 29개의 통일·안보 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끌었다. 1월 현충탑 참배를 시작으로 ▲초등학생 통일교육 및 퀴즈...
  6. 12월 청소년송년파티[해나기] 성료 동구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20일, 동구청소년센터는 연말을 맞아 ‘청소년송년파티[해나기]’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청소년동아리 콘서트와 다채로운 체험이 진행되었다. 청소년동아리가 직접 기획하고 운영한 ‘푸드코트’와 ‘Music Live Station’, 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 및 명덕생활문화센터 타로동아리와 연...
  7. 울산 동구 하반기 친절 우수 공무원 격려 및 구청장-민원 담당 공무원 간담회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구청장 김종훈)는 12월 24일 오전 9시 구청장실에서 친절 우수 공무원 등 민원 담당 공무원 6명이 참석한 가운데, ‘하반기 친절 우수 공무원 격려’ 및 ‘구청장과 민원 담당 공무원과의 간담회’를 개최했다.    동구는 구청 홈페이지 ‘칭찬합니다’ 코너 및 국민신문고, 전화, 민원 부서 추천 등...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