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외국인 주민을 위한 동구 외국인 소식지 발행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청은 외국인 주민들의 원활한 지역 사회 정착과 생활 적응 지원을 위해 ‘동구 외국인 소식지 2025 겨울호’를 발행했다. 이번 겨울호는 ‘동구의 겨울 야경’을 주제로, 대왕암, 슬도, 일산해수욕장 등 바다와 숲이 어우러진 겨울밤 명소를 소개해 감성을 더했다. 동구 외국인 소식지는 분기별로 20페이...

김포시는 지난 2일 경기도 및 경기도 관내 생활폐기물 소각시설을 운영하는 22개 시․군과「생활폐기물 품앗이 소각 협약」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김포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수해, 화재와 같은 재난으로 다량의 폐기물이 발생되거나, 소각시설의 보수 등으로 생활쓰레기 자체처리가 불가능할 경우’ 협약에 참여한 기관과 협조하여 생활폐기물을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게 되었다.
현재 김포시는 김포한강신도시내에 생활폐기물을 처리할 수 있는 일일 처리용량 84톤(42톤x2기)의 소각시설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와 더불어 파주환경관리센터의 소각시설[200톤/일(100톤x2기)]에 대해 40%의 지분을 소유하고 있어 김포시에서 발생하는 생활폐기물 처리는 어느 정도 여유가 있다.
김포시 자원순환과장은 금번 협약 체결을 통해 김포시자원화센터 소각시설을 장기간 사용할 수 없는 응급상황 발생시 주민 불편이 발생하지 않도록 쓰레기 처리에 만전을 기함은 물론 쓰레기의 안정적인 처리를 위해 노력하겠으며, 현재 운영 중인 김포시자원화센터를 친환경적으로 운영하여 주민의 기대에 부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