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군,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 대원으로 추정되는 괴한들의 구호품 트럭 약탈 모습이 담긴 영상을 공개
미군이 현지시간 1일,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 대원으로 추정되는 괴한들의 구호품 트럭 약탈 모습이 담긴 영상을 공개했다.미군의 중동 내 군사작전을 총괄 지휘하는 중부사령부(CENTCOM)가 이날 엑스(X·옛 트위터)에 올린 영상은 전날 가자지구 남부 칸유니스에서 미국 공군이 보유한 MQ-9 리퍼 무인기(드론)로 촬영한 것.이 영상을 보면 ...
동구 마을기업 ‘함께만들어가는까페공방평상’ 마을기업 협업 활성화 유공 포상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의 대표 마을기업인 ㈜함께만들어가는까페공방평상(대표 문정자)이 11월 3일 스탠포드호텔 안동에서 진행된 ‘2025년 마을기업 육성사업 유공 포상식’에서 지역투자 및 협업 활성화 부문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함께만들어가는까페공방평상은 대왕암공원 나눔장터에서의 지역 판...

정읍시립합창단이 오는 29일 저녁 7시30분 정읍사예술회관에서 제59회(올해 상반기) 정기공연을 갖는다.
공연에서는 ‘미녀와 야수’ 등 합창곡 7곡과 남성중창곡‘다함께 노래하세’를 비롯 여성중창곡 ‘친구여’ 등 모두 11곡을 아름다운 화음으로 들려줄 예정이다.
지휘는 김동식, 반주는 서정희와 이수경이 맡는다.
이번 공연에는 특히 ‘그대 그리고 나’의 남성 2인조 인기듀엣인 ‘소리새’와 색소폰 연주자(정읍실용음악협회 메이플 빅밴드 색소폰 수석 연주자) 김일곤씨가 특별출연, 흥과 즐거움을 더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수준 높은 공연을 위해 합창단원들은 그간 매주 2회씩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꾸준히 연습해왔다.
김생기시장은 “성악 전공자와 성악에 소질이 있는 다수의 단원을 위촉, 단원들의 수준이 한층 높아진데다 그간 끊임없는 연습을 통해 기량을 한껏 끌어올린 만큼 어느 때보다 성공적인 공연을 펼칠 것으로 기대한다.”며 시민들의 많은 관람을 당부했다.
한편 시는 올해 2월 음악전공대학교 교수3명을 심사위원으로 초빙하여 전체단원을 대상으로 엄정한 오디션을 실시한 바 있다.
이를 통해 기량이 미흡한 단원과 오디션에 불참한 단원 13명을 해촉하고 3월과 4월 성악 전공자와 성악에 소질이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공개모집해 19명을 새로 위촉, 현재는 모두 45명이 활동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