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2026년 청년농업인 영농정착지원사업’ 신청 접수
가평군은 ‘2026년 청년농업인 영농정착지원사업’ 신청자를 오는 12월 1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초기 소득이 불안정한 청년농업인을 발굴해 영농정착 지원금 지원, 정책자금 융자지원을 통해 미래 농업인력을 육성하기 위해 추진한다. ‘청년농업인 영농정착지원사업’은 18세 이상부터 40세 미만의 예비농업인, 독립...

4.13 총선을 앞두고 사전 선거운동을 위한 사조직설립에 관여한 혐의로 구속 기소된 강운태 전 광주시장에게 징역형이 선고됐다.
광주지법 제12형사부(부장판사 이상훈)는 22일 오전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등으로 기소된 강 전 시장에 대해 징역 1년을 선고했다.
재판부는 강 전 시장 등이 사조직(산악회) 단체를 설립한 후 일정기간 동안 금품을 제공한 횟수 및 규모로 볼 때 그 재력이나 인맥성이 선거결과에 영향을 미쳤고, 이러한 행위는 공직선거법 입법 취지에 정면으로 반하는 것으로 중형의 선고가 불가피하다고 판시했다.
강 전 시장은 전회 공판 최후진술에서 “경위야 어찌됐든 몹시 부끄럽고 죄송한 심정이다. 멍에처럼 덧씌워진 유언비어를 해소하고 명예를 회복하기 위해 산악회에 참여한 것 뿐이다”며 공소사실을 전부 부인한 바 있어 항소 여부 등이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