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김서진 가수, 데뷔 10주년 기념 콘서트 개최
김서진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전하체육관 대왕암홀에서 오는 12월 13일(토) 오후 6시, 가수 김서진의 데뷔 10주년 기념 콘서트가 열린다.이번 콘서트는 김서진 가수가 데뷔 10주년을 맞아 그동안의 음악 활동을 되돌아보고 팬들과 함께하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되었다.공연에는 가수 정의송, 철근 등이 함께 출연해 풍성한 무대를 선...
포천시(시장 서장원)는 지난 21일 중앙도서관에서 관내 중학생 50여명과 학부모 및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국제적 감각과 글로벌 리더십 함양을 위한 ‘2016 국제청소년 문화체험행사 결단식’을 개최했다.
이 날 결단식에서는 민천식 포천시부시장과 김성근 포천교육지원청 교육이 참석해 참가학생들을 격려했으며, 학생대표 선서에 이어 방문도시별 모임을 가졌다.
민천식 부시장은 인사말에서 “참가학생은 포천시 청소년 민간외교관으로서 대한민국과 포천시의 명예를 위해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고 행사에 능동적으로 참여해 기억에 남는 값진 체험을 하고 건강하게 돌아오기를 바란다.”라고 격려했다.
7월24일부터 6박7일 동안 진행되는 국제청소년 문화체험행사는 포천시의 국제자매․우호도시인 중국 화이베이시를 비롯해 중국 라이우시, 주조우시, 태국 방콕시를 방문하게 되며, 학생의 안전 등을 위해 포천시 공무원과 관내 중학교 교사로 구성된 인솔 팀이 도시별로 학생을 인솔하게 된다.
포천시 관내 10개 중학교에서 선발된 학생은 방문 도시별로 마련된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문화체험과 함께 글로벌 시대에 필요한 국제화마인드를 함양하는데 좋은 계기가 될 것이며, 8월 9일부터 6박7일간 포천시에서 개최되는 국제청소년문화체험행사에 국제자매․우호도시 참가 학생 50명과 함께 참여해 DMZ체험, 아트밸리 견학 및 한국전통문화체험과 홈스테이 등을 하게 된다.
포천시에서 2005년도부터 매년 추진해 온 이 행사는 관내 청소년들의 여름방학을 이용해 국제문화체험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학생과 학부모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제공부서 : 자치행정과 민간협력팀 ☎ 031)538-3103 사진있음 : 포천 국제청소년 문화체험행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