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의 기자상’ 뉴스21통신 최병호 기자 수상!!
[뉴스21일간=김태인 ] 2025년 한해를 마감하면서 현장과 우리 주변의 소식을 독자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취재에 힘써온 기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한 송년회 행사에서 뉴스21통신 울산 취재본부 사회2부 최병호 기자가 ‘2025년 올해의 기자상’을 수상하였다. 최병호 기자는 수상 소감에서 ‘자신의 기사를 통해 세상이 좀 더 밝고 따뜻해지...
경남도가 18일부터 20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제15회 친환경유기농무역박람회 2016’에 참가하여 도내에서 생산되는 친환경농산물과 가공품 홍보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사)한국유기농업협회, 월간친환경, ㈜월드전람이 주최하고 농림축산식품부에서 후원하는 행사로, 친환경농업의 확산·보급, 유통 활성화를 위하여 매년 개최되고 있으며, 올해 경남도에서는 7개 시·군, 17개 업체에서 엄선한 친환경인증 농산물 과 가공품을 전시한다.
주요 전시품은 차, 생즙, 미용제품, 농산물, 버섯, 누에환, 엑기스 등 50여 가지로 10개 부스를 설치하여 진행되며, 일부 품목은 현장할인과 시식이벤트도 병행한다.
황유선 경남도 친환경농업과장은 “이번 박람회로 친환경 유기농 트렌드 파악과 도내 우수 친환경 유기농 제품의 입지를 굳히고 농가 소득증대로 이어지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경남도는 지난해 개최된 제14회 친환경유기농무역박람회에 12개 업체가 참가해 친환경 농산물·가공품 전시, 시식 등 경남 친환경농산물의 널리 우수성을 홍보하고, 부대행사로 진행되는 친환경유기농산물 품평회 참가하여 국무총리상,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 등 5점의 수상 영광을 안았다.
이 밖에 박람회에 대한 세부 행사 정보 및 사전등록은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사전등록 하면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