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의 기자상’ 뉴스21통신 최병호 기자 수상!!
[뉴스21일간=김태인 ] 2025년 한해를 마감하면서 현장과 우리 주변의 소식을 독자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취재에 힘써온 기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한 송년회 행사에서 뉴스21통신 울산 취재본부 사회2부 최병호 기자가 ‘2025년 올해의 기자상’을 수상하였다. 최병호 기자는 수상 소감에서 ‘자신의 기사를 통해 세상이 좀 더 밝고 따뜻해지...
북한의 교육과학 분야 담당인 김용진 내각 부총리가 지난달 처형당했다고 통일부가 밝혔다.
이와 관련해 정부 관계자는 지난 6월 29일 평양에서 열린 최고인민회의에 참석한 김 부총리가 자세불량 등을 이유로 보위부 조사를 받은 뒤, 반당 반혁명분자, 현대판 종파로 분류돼 총살당했다고 밝혔다.
하지만 고사총에 의한 공개처형 여부는 확인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김정은 측근들에 대한 혁명화 조치도 이어졌다.
김정은의 최측근으로 분류되는 김영철 통일전선부장은 권력남용이 문제가 돼 지난달 지방농장에서 혁명화 처벌을 받은 뒤 복귀했고 당 선전선동부 제1부장인 최휘도 지난 5월부터 혁명화조치 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정부 관계자는 "김영철의 경우 올해 초 통일전선부장에 임명된 뒤 고압적인 행동을 보이며 무리하게 통전부 권한을 확장하려던 게 문제가 됐다"고 설명했다.
또 복귀한 김영철이 공을 세우기 위해 대남 강경 노선을 추구할 우려가 있어 정부도 예의주시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