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김정일 생일 앞두고 충성 노래 모임 준비…일부 조직 강제 참여 논란
북한 일부 지역에서 김정일 생일(2월 16일)을 맞아 충성의 노래 모임 준비가 진행되고 있다.회령시 등 도내 여맹과 인민반, 기업소가 조직별로 모임 연습을 준비하고 있다.직장 단위 노래 모임은 근무 연장으로 간주돼 참여 불만이 거의 없다.여맹 조직은 주부 중심으로 구성돼 연습 참여에 경제적 부담이 크다.일부 여맹 초급단체는 참가 인...
전주덕진소방서 직원 및 의용소방대원들은 9월 9일 완주군 용진노인복지회관 위문을 마지막으로 지난 8월 31일부터 시작한 사회복지시설 위문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 전주덕진소방서주요 방문시설로는 지난 9월 5일(월) 전주덕진소방서장이 방문한 덕진구 동산동 ”아미고의 집“, 8월 31일 ”건강한 가족“ 등 총 11개소의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하여 쌀·라면·화장지·세제 등 생필품과 소방안전점검 및 기초건강 체크·혈당체크, 시설 안팎 환경정리 등 ‘함께하는 명절나기’에 앞장섰다.
전주덕진소방서장(서장 강원석)은 "명절에 외롭게 보내는 이웃들이 주변에 많은데 작은 정성이지만 이웃과 함께하는 따뜻한 명절을 보냈으면 한다.’며 ‘언제 어디서든 위급한 상황이 생기면 신속히 119로 신고하면 된다.’고 당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