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산읍(읍장 성삼수)은 16일 문산읍 선유3단지 임대아파트 내 경로당에서「문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1인 1재능 나눔 릴레이」사업으로 관내 저소득층 대상 「사랑의 김장 나누기」 재능 나눔 사업을 실시했다.
이번 사랑의 김장 나누기 사업에는 성삼수 문산읍장, 선유3단지 경로당 회장 및 회원 등이 동참한 가운데, 김광희 문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의 재능 기부로 진행 됐다.
김광희 위원은 평상시에도 독거노인, 영주귀국사할린한인 및 북한이탈주민 등 사회취약계층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인 돌봄 활동을 몸소 실천해 오고 있다.
이번 재능 나눔은 「문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1인 1재능 나눔 릴레이」계획에 따라 문산읍 협의체 위원중 두 번째로 재능 나눔을 실시하게 됐다.
사랑의 김장 나누기를 진행한 김광희 위원은 “이웃을 위한 재능 나눔에 함께 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며 관내 독거노인 및 장애인 등 총 100가구에 따뜻한 온정을 담아 사랑의 김장을 전달했다.
또한 성삼수 문산읍장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의 재능 나눔을 시작으로 개인, 기업체, 학생, 공무원 등 각계각층의 1인 1재능 나눔 릴레이로 확대되어 지역사회에 재능 나눔이 활성화 되는 계기가 마련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문산읍 맞춤형복지팀은 매월 협의체 위원들의「행복가득한 1인 1재능 나눔 릴레이」를 통해 지역 사회복지기능 강화 및 사회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재능 나눔 사업을 적극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