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의 기자상’ 뉴스21통신 최병호 기자 수상!!
[뉴스21일간=김태인 ] 2025년 한해를 마감하면서 현장과 우리 주변의 소식을 독자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취재에 힘써온 기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한 송년회 행사에서 뉴스21통신 울산 취재본부 사회2부 최병호 기자가 ‘2025년 올해의 기자상’을 수상하였다. 최병호 기자는 수상 소감에서 ‘자신의 기사를 통해 세상이 좀 더 밝고 따뜻해지...
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는 청소년들이 끼와 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축제의 장인 ‘2016 강서 Youth Festival’을 연다.
‘강서 Youth Festival’은 학업에 지친 청소년들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건전한 놀이문화 정착을 유도하기 위해 해마다 개최하고 있다.
26일 강서구민회관 우장홀에서 오후 2시부터 5시간동안 열리는 이번 행사는 그룹댄스와 대중가요 경연대회로 진행된다. 청소년 그룹댄스 20개 팀과 가요경연 15개 팀이 출연해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마음껏 뽐낼 예정이다.
그룹댄스는 3~20명 이내의 팀으로 중·고등부로 나눠 디스코, 힙합, 테크노, 재즈 등 다양한 장르의 춤을 선보인다. 대중가요 경연은 창작곡이 아닌 대중에게 잘 알려진 가요를 솔로, 듀엣, 중창, 합창 등 15개 팀이 나와 부를 예정이다.
이밖에도 청소년 동아리 연합회를 초청해 청소년 오케스트라, 호시설(탈춤) 공연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 경연에 대한 공정한 심사를 위해 청소년 청중평가단 100명을 구성해 무선평가버튼을 나눠주고 즉석에서 평가를 진행할 예정이다. 페스티벌 시상은 대중가요, 그룹댄스 중․고등학교 팀 중 부문별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각 1팀을 선정하여 총 9팀에게 구청장상을 수여한다.
구 관계자는 “이번 페스티벌을 통해 청소년들이 일상에서 쌓인 스트레스를 말끔히 풀고 건전한 놀이문화를 정착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어르신청소년과(☎2600-6764) 또는 강서청소년회관(☎3664-2456)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