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2026년 청년농업인 영농정착지원사업’ 신청 접수
가평군은 ‘2026년 청년농업인 영농정착지원사업’ 신청자를 오는 12월 1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초기 소득이 불안정한 청년농업인을 발굴해 영농정착 지원금 지원, 정책자금 융자지원을 통해 미래 농업인력을 육성하기 위해 추진한다. ‘청년농업인 영농정착지원사업’은 18세 이상부터 40세 미만의 예비농업인, 독립...
고창군(군수 박우정)이 환경부에서 주관한 ‘공공하수도 운영·관리 실태평가'에서 지난해 우수기관 선정에 이어 올해도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달성했다.
군은 9일 경주시에서 열린 ‘2016년 하수도 연찬회’에서 우수기관 인증패와 시상금 1천만원을 받았다.
공공하수도 운영·관리 실태 평가는 환경부가 전국 모든 시·군을 대상으로 공공하수도 운영·관리 실태점검을 통해 경쟁력 있는 하수도 시스템을 구축하고 운영관리의 효율성을 제고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는 평가다.
고창군은 이번 평가에서 정책·운영·서비스 등 3개 분야, 27개 항목에 대해 전문평가단의 평가를 거쳐 체계적 하수도 운영관리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박우정 군수는“앞으로도 하수처리의 효율적인 운영관리를 통해 군민들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아름답고 청정한 명품 고창건설에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