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의 전통 설화, 무용으로 다시 태어나다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을 대표하는 전통 설화 ‘처용’이 현대무용으로 재탄생한다.
박선영무용단은 오는 11월 7일(금) 오후 7시 30분과 8일(토) 오후 5시, 양일간 울산 꽃바위문화관 3층 공연장에서 창작무용 ‘처용소리 어울림’을 무대에 올린다.이번 공연은 (재)예술경영지원센터 2025 공연예술 지역 유통지원 사업에 선정된 작품으로, 전...

도시바 코퍼레이션(Toshiba Corporation)(도쿄증권거래소: 6502) 스토리지/디바이스 솔루션 컴퍼니(Storage & Electronic Devices Solutions Company)가 저전압 N-채널 파워 MOSFET(금속산화막 반도체 전계효과 트랜지스터)의 ‘U-MOS IX-H 시리즈’에 업계 선도의[1] 저 ON-저항 및 고속 성능을 구현하는 40V 및 45V 신제품을 추가한다고 9일 발표했다.
신제품-40V 버전 9개와 45V 버전 5개-은 고효율 DC-DC 컨버터, 고효율 AC-DC 컨버터, 파워 서플라이 및 모터 드라이브를 포함한 기업 및 소비자 애플리케이션용으로 설계되었다. 출하는 9일부터 시작된다.
신규 MOSFET은 업계 선도[1]의 저 ON-저항 및 고속 성능을 구현하기 위해 도시바의 차세대 저전압 트렌치 구조 U-MOS IX-H 프로세스를 사용했다. 새로운 구조는 현 도시바 제품을 능가하는 수준으로 애플리케이션 스위칭을 향상시켜 ‘RDS(ON) * Qsw’[2]의 성과 지표를 낮췄다. 출력 전하 감소를 통해 효율을 높이고 출력 손실도 개선했다. 아울러 신규 MOSFET에 사용된 셀 구조는 스위칭 중에 스파이크 전압과 울림을 줄이는데 최적화되어 있어, EMI(전자파 간섭)을 감소시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