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중구,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0월 24일 경상북도 영주시 일대에서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를 진행했다. 구민감사관의 청렴 의식과 감사 역량을 높이고 행정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공동연수(워크숍)에는 구민감사관과 관계 공무원 등 16명이 참석했다. 이번 공동연수(...

해남군이 온라인 농수특산물 홍보 및 판매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우수사례를 평가하는 2016 대한민국 지방자치단체 e-마케팅 페어에서 농식품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행정자치부와 G마켓․옥션 운영사인 ㈜ 이베이코리아가 공동 주최한 이번 행사는 128개 전국 광역 및 기초 지자체가 참가한 가운데 농식품 ․ 관광상품 판매실적과 소비자 설문조사, 100만명 이상의 네티즌이 참여한 우수 지역 고객 투표결과를 종합 평가해 수상기관을 선정하게 된다.
해남군은 군 직영 온라인 쇼핑몰인 해남미소를 통해 지역 농수특산물의 판로를 확보하고, 온 · 오프라인을 넘나드는 다양한 마케팅으로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하는 등 성과를 거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해남군은 2011년부터 군 직영으로 온라인 쇼핑몰 ‘해남미소’를 운영, 적극적인 마케팅으로 매년 꾸준한 매출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다변하는 온라인 판매시장 개척에 발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지역 농가 교육을 실시하는 등 우수 농수특산물 공급처로서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또한 대형 오픈마켓인 G마켓․옥션 등과 손잡고 대학생 SNS 투어단 운영, 지역특산품 활용 쿠킹 클래스 개최, 특산품 시즌별 할인행사 실시 등 다양하고 특색있는 온․오프라인 판촉행사를 추진해 대도시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해남군은 지난해 우수식품부문 종합 대상을 받은 것을 비롯해 2012년부터 5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는 등 온라인 마케팅 분야에 눈에 띄는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다.
한편 시상식은 12월 13일 서울 서초구 소재 aT센터에서 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