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의 전통 설화, 무용으로 다시 태어나다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을 대표하는 전통 설화 ‘처용’이 현대무용으로 재탄생한다.
박선영무용단은 오는 11월 7일(금) 오후 7시 30분과 8일(토) 오후 5시, 양일간 울산 꽃바위문화관 3층 공연장에서 창작무용 ‘처용소리 어울림’을 무대에 올린다.이번 공연은 (재)예술경영지원센터 2025 공연예술 지역 유통지원 사업에 선정된 작품으로, 전...

경제학은 핵심 원리를 이해한다면 결코 어려운 학문이 아니다. 경제학이 어렵게 느껴지는 이유들을 잘 극복할 수 있도록 설계된 책 ‘해법 경제학(좋은땅 펴냄)’이 출간되었다.
본 저서는 대학에서 경제학을 전공이나 부전공으로 공부하는 학생들에게 복잡한 내용을 체계적으로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정리되어 있을 뿐 아니라 공무원(국가직 및 지방직) 7급, 공인회계사, 공인노무사, 보험계리사, 감정평가사 등 객관식 경제학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이 단기간 내에 문제해결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준비되어 있다. 즉 수험생의 입장에서 경제학의 기본 내용을 어떻게 이해하고 문제를 해결해 나가야 할지를 쉽게 정리한 책이다.
저자 문시열 박사는 대학에서 경제학을 강의하면서 학생들이 어려워하는 부분이 무엇인지, 왜 어려워하는지에 대해 고민하다, 이에 대한 명쾌한 설명과 해법을 제시하고자 해법 경제학을 저술하게 되었다고 말한다.
경제학을 공부하는 많은 이들이 ‘해법 경제학’을 활용하여 객관식 경제학 시험에 효과적으로 대비하고,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기를 기대해본다. 또한 대학에서 경제학이 복잡하고 어렵다고 느끼는 학생들에게도 ‘해법 경제학’은 좋은 학습 참고서가 될 것이다.
‘해법 경제학’은 교보문고, 영풍문고, 반디앤루니스, 알라딘, 인터파크, 예스24, 도서11번가 등에서 주문·구입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