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보건소, 생물테러 대비 소규모 모의훈련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보건소는 10월 31일 동구보건소 2층 보건교육실에서 경찰, 소방, 군부대 등 관련 기관과 보건소 관계자 등이 참여한 가운데 생물테러 대비·대응 소규모 모의 훈련을 했다. 이날 훈련은 ▲ 생물테러 대응 이론 교육 ▲ 개인 보호복(Level A, C) 착·탈의 ▲ 독소 다중 탐지 키트 사용법 ▲ 검체 이송 교육 ...
위기 상황에 처한 한국교회의 본질 회복과 부흥 발전을 위해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한 제1회 대한민국기독교박람회에 예수병원이 참가해 3일 동안 홍보 부스를 운영했다.
▲ 16_12_12-14_대한기독교박람회
12월 12일부터 3일간 열린 이 박람회에 참여한 예수병원은 32m² 규모의 홍보 부스에서 다양한 게시물과 유인물을 통해 예수병원 소개하고 예수병원 국제의료협력단, 의학박물관에 대해 홍보하였으며 예수병원 관련 서적을 소개했다. 특히 예수병원의학박물관 코너에서 예전에 예수병원에서 봉사한 미국 선교사들의 손때가 묻은 대형 트렁크를 비롯한 가방 10점을 전시해 관람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 16_12_12-14_대한기독교박람회
예수병원 부스를 찾은 관람객들은 개원 118년을 맞은 예수병원의 역사를 통해 큰 감명을 받았다고 밝히며 “기독교인의 한사람으로 기독교 정체성을 지키며 국내외에서 의료를 통한 봉사를 실천하고 있는 예수병원이 자랑스럽다.”며 “앞으로도 대한민국 기독교를 대표하는 선한 사마리아인의 손길로 영원히 봉사와 헌신의 사명을 다하길 바란다. 세계 속에 의료선교를 선도하는 세계 최고의 기독교 병원으로 도약하길 바란다.”는 관람 소감을 전했다.
▲ 16_12_12-14_대한기독교박람회
예수병원은 제1회 대한민국기독교박람회에 후원기관으로 참여했으며 이 박람회는 매년 성탄절에 개최되는 킨텍스 크리스마스페어와 함께 해 기독교인을 비롯한 1만명 정도의 관람객이 방문해 큰 성황을 이루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