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이 이끄는 농촌! 함께 만드는 미래”제11회 대전 여성농업인 한마음대회
대전시는 28일 대전광역시농업기술센터에서 ‘제11회 대전 여성농업인 한마음 대회’행사를 개최했다. 올해 행사는 “탄소중립 2050, 농촌여성의 손으로!!”라는 주제로 열렸으며, 여성농업인과 관계자 등 400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이번 행사는 여성농업인 단체인 (사)한국생활개선대전광역시연합회 주최로, 기후변화대응 영농활동 ...
의정부시는 지난 9일 대통령 탄핵 소추안 가결에 따른 지역안정 특별 종합대책을 수립함과 동시에 비상근무체계에 돌입했다.
비상근무태세 확립 및 재난예방 대책 강화 등을 기본방침으로 지역안정대책반을 구성하고 상황실을 운영 중에 있다. 상황실은 공직기강 확립을 기본으로 지역의 현안을 차질 없이 추진하여 시민 생활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는 등 지역안정 특별대책을 효과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컨트롤타워 역할을 하고 있다.
특히 민생안정 특별 대책, 경제안정 특별대책, 겨울철 재해·재난 대책 강화 등의 분야를 중점 추진하며, 각 부서와 경기도 유관기관과도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하여 비상시에 철저히 대비하겠다는 방침이다.
한편 의정부시장(안병용)은 재래시장을 방문하여 상인들의 애로사항과 고충을 수렴하였으며, 지역민생 안정 대책 및 안보의식 고취를 위한 관내기관장 회의를 개최하여 시민의 불안감 해소와 사회안정을 위한 노력에 적극 협조해 주실 것을 요청하는 등 민간과 관공서의 협력을 통한 서민생활 안정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