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샷 예약! 송파구, 물길 따라 가을산책 BEST4
서울 송파구(구청장 서강석)가 단풍의 절정이 다가오는 지금, 도심에서도 충분히 가을을 즐길 수 있는 송파 수변 산책길 4곳을 추천한다. ■ 수변 감성 가을 산책길 개장! ‘장치천 수변감성공원’ 최근 조성이 완료된 ‘장지천 수변감성공원’에 가면 완연한 가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다. 가든파이브 뒤편 장지천을 따라 1만 7천㎡ 규모로 수...
홍천군이 총사업비 80억(국비56억, 군비24억)을 들여 추진중인 홍천읍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선도지구)이 하반기 본격 착공을 위한 준비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홍천읍 농촌중심지활성화 사업은 중심지 주민과 배후마을 주민 모두 풍요롭고 행복한 문화·복지공간 창출을 목표로 추진, 2016년 7월 기본계획을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승인 받았다.
주요사업으로, 신장대리 일원에 농촌활력센터를 조성하여 주민들의 문화교실과 홍천 5일장을 방문하는 배후지역 주민들의 소통공간으로 활용한다.
아울러, 시장중심부에 희망거리를 조성하여 홍천전통시장을 찾는 방문객들에게 쾌적한 환경의 현대식 홍천시장으로 이미지 업그레이드를 통해 시장 활성화도 함께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무궁화 가로수 식재 및 국도에서 시내로 관광객 유입을 위한 가로 경관정비를 통해 축제활용성을 높임과 동시에 쾌적성과 일관성 있는 아름다운 도시 홍천의 이미지를 고취시켜 외지방문객의 시내 유입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개선한다.
군에서는 하반기 본격 착공을 위해 올해 3월중 사업 전반에 대한 세부설계를 마무리하고, 빠른 시간에 행정절차 마무리와 하반기 착공을 통해 사업효과를 조기에 거양할 수 있도록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노승락 홍천군수는 “사업이 완료되면 홍천이 서울과 수도권의 우수한 접근성, 귀농귀촌 인구의 활발한 유입 등 우리의 잠재력을 발전시켜 한 단계 더 성장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 라고 말하고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하여 주민 모두의 협조와 관심을 당부했다.
▲ 홍천읍 조감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