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의 전통 설화, 무용으로 다시 태어나다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을 대표하는 전통 설화 ‘처용’이 현대무용으로 재탄생한다.
박선영무용단은 오는 11월 7일(금) 오후 7시 30분과 8일(토) 오후 5시, 양일간 울산 꽃바위문화관 3층 공연장에서 창작무용 ‘처용소리 어울림’을 무대에 올린다.이번 공연은 (재)예술경영지원센터 2025 공연예술 지역 유통지원 사업에 선정된 작품으로, 전...

좋은땅출판사가 ‘뿌리깊은 나무 1편 국어문법’을 출간햇다.
문법에서의 고득점은 각 파트의 중요한 핵심을 파악하고 있는가에 달렸다. 하지만 시중에 나와 있는 어떤 책도 문법 핵심을 정확하게 다루고 있지 않다. 문제는 나오는데 이것을 갖고 문제를 풀기에는 내용 설명이 턱 없이 부족하다.
‘뿌리깊은 나무 1편 국어문법’은 2001년도 것부터 총 16년간의 전 개년 수능, 평가원, 교육청 문제와 각 학교의 내신문제를 한 권에 다 담았다. 수능과 내신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을 수 있게 한 것이다.
또한 국어문법에서의 음운, 단어, 문장, 표준어 등 전 범위를 종합해 정리하였다. 기존의 문법서는 강사가 꼭 필요했다면 이 책은 자기주도학습이 가능하다. 학생들이 중상위권으로 점수를 끌어들이는 게 어려웠던 이유는 자료정리가 된 책을 만나지 못했기 때문이다.
‘뿌리깊은 나무 1편 국어문법’은 교보문고, 영풍문고, 반디앤루니스, 알라딘, 인터파크, 예스24, 도서11번가 등에서 주문·구입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