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고양시 덕양구 능곡동은 고양시 의사회에서 지난 3일 능곡동 관내 경로당의 전기요금 등을 지원하기 위한 후원금 100만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심욱섭 고양시 의사회장은 “능곡동에 저소득 독거 어르신이 많다는 이야기를 들었는데 의료바우처카드를 활용하는 방안도 추후 지원 검토하겠다”며 “의료바우처카드를 적극적으로 활용한다면 적은 비용으로도 효과적인 의료복지혜택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박충하 능곡동 주민자치위원회장은 “형편이 어려운 어르신들이 이용하는 경로당에 공공요금 등 운영비 해결에 실질적인 혜택을 줄 수 있도록 후원금을 전달해 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하며 “타 지역에 비해 낙후된 능곡동 지역 어르신들이 좀 더 의료 복지혜택을 받도록 힘써 주시면 큰 힘이 될 것 같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