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익증진을 위한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2월10일 오전 10시 구청 1층 드림스타트 사무실에서 2026년 제1차 보호 대상 아동의 보호 방안을 심의·의결하기 위한 제1차 사례결정 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사례결정위원회는 당연직 위원장인 교육복지국장(장은화)를 포함한 경찰, 변호사, 아동보호전문기관 팀장, 아동복지전문가 등 7명으로 구성되...
김포대학교(총장 이돈희)가 지난 10일 '제1기 김포고촌물류단지 전문 인력 양성과정'교육과정 강좌를 개강했다.
이 강좌는 지난 3월 김포대가 '2017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창출 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실시하게 된 것이다. 이 사업은 고용노동부 지원사업으로서 김포대와 김포시가 공동으로 수행한다.
사업수행기관인 김포대는 교육과정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고용노동부, 김포시와 지원약정을 체결하고 국비 5600만 원, 시비 2400만 원, 총 8000만 원을 지원받아 상반기 훈련생 20명을 모집했다.
이에 김포대는 13주간 물류관리에 필요한 교육과정과 현장실습 등을 실시, 곧바로 현장에 투입될 수 있는 맞춤형 물류전문인력 양성에 나선다.
이날 개강식에서는 한광식 김포대 산학협력단장과 최태은 경인항 김포물류단지 협의회 회장이 특강을 진행, 훈련생들의 전략적 사고와 비즈니스 마인드 함양을 도모했다.
김포대 관계자는 "김포시와 지속적으로 상호 협력해 대규모 물류단지의 인력난 해소와 구직 희망자들의 안정적인 일자리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