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시민·공무원 2,500여 명 참여 ‘섬박람회 시민 참여주간’ 운영
여수시(시장 정기명)는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D-300(11월 9일)을 맞아 오는 11월 3일부터 9일까지 7일간을 ‘시민 참여주간’으로 지정하고 공무원과 시민 2,500여 명이 함께 섬박람회 홍보와 관광 활성화를 위한 집중 홍보활동을 전개한다고 밝혔다.이번 참여주간은 기존의 관 주도 홍보활동에서 벗어나 여수시 각 부서 공무원과 지역 사회단체가...
김포시 평생학습센터(소장 두정호)는 듣고 싶은 강좌를 시민이 직접 기획하고 원하는 장소, 원하는 시간에 학습 할 수 있는 시민참여형 평생학습 두루샘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두루샘 사업은 시민 10명이 모여 학습하고자 하는 프로그램을 제출하면 프로그램의 적합성 및 학습 장소의 적절성·참신성·공익성 등의 심의를 거쳐 강사비를 지원하며, 학교, 아파트 공동시설, 경로당, 마을회관, 교회, 군부대 등 학습자들이 원하는 장소에서 학습을 진행한다.
이 사업은 김포시가 평생학습도시로 선정되면서 평생교육시설이 부족한 점을 보완하고자 다양한 시설을 학습공간으로 활용하고 시민의 다양한 요구도 반영할 수 있는 김포시만의 특성화 사업이다.
올해는 평생교육 실무협의회 위원들의 심의를 거쳐 시니어 우리말 바르게 쓰기, 신바람 뇌 건강 도시락, 에코그린 힐링공예 등 소외계층 지원 강좌와 행동하는 심리학, 역사논술지도, 창의 팝업북아트, 전통놀이지도, 가족합창단 등 학부모나 재능기부 목적을 가진 강좌로 해서 20개팀 20개의 프로그램을 선정했다.
자세한 사항은 김포시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http://learning.gimpo.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