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안전보안관, 심폐소생술 교육 체험 및 화재예방 캠페인 실시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구청장 김종훈)는 동구 안전보안관(대표 고이곤)과 함께 11월 6일 오전 10시 전하2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동구생활안전체험센터의 ‘찾아가는 심폐소생술 교육’을 체험하고 동울산종합시장 일원에서 동절기 대비 화재예방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동구는 동절기 급성 심혈관질환의 위험이 높...
여수시(시장 주철현)가 화양면 장수리에 저수지를 축조해 마을 주민들의 농업용수 확보에 숨통이 트이게 됐다.
시는 지난 22일 화양면 장수리 1131번지 일원에 제방길이 169m, 높이 12m, 폭 6m 규모의 장주저수지 축조공사를 완료했다.
저수지의 유효저수량은 6.2ha 넓이의 농경지에 안정적으로 농업용수 공급이 가능한 2만4000㎡다.
장수마을은 농업용 관정이나 인근 장수천외에는 별도의 농업용수 공급원이 없어 가뭄이 닥칠 때에는 농업피해를 피할 수 없는 실정이었다.
이에 따라 시는 지난 2011년 소규모 농촌용수개발사업을 시작으로 2013년부터 3년에 걸쳐 저수지 축조 공사를 진행했다. 사업비는 국비 32억원, 시비 14억원 등 총 46억원이 투입됐다
.
시는 저수지 축조공사 완료에 따라 오는 28일 저수지내 제당공원에서 준공식을 개최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저수지 축조가 완료됨에 따라 담수능력이 확보되고 풍부한 농업용수 공급도 가능하게 됐다”며 “가뭄 극복과 농업 생산성 향상으로 지역 농가소득이 높아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