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2025년 하반기 시정발전 분야별 아이디어 공모
여수시(시장 정기명)는 시민의 창의적인 제안을 수렴해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오는 11월 18일까지 ‘2025년 하반기 시정발전 분야별 아이디어 공모’를 진행하고 있다.이번 공모는 “시민 모두가 안전하고 행복한 여수 만들기”를 주제로 인구·청년, 지역경제, 환경·안전, 문화·관광, 보건·복지 등 전 분야에 걸쳐 참신한 아이디어를 공모한...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시 경계지역의 도시미관을 개선해 의정부시를 방문할 때마다 아름답고 멋진 도시로서의 이미지를 제고하기로 했다.
시 경계지역은 서울시 경계(호원동 다락원~도봉구), 서울시 경계(장암동 장암역~노원구), 남양주시 경계(고산동 검은돌~남양주 청학리), 포천시 경계(자일동~포천시 축석검문소), 양주시 경계(녹양동 녹양역~양주시 양주1동), 양주시 경계(가능3동 ~양주시 송추) 등 6개소 이다.
서울시 경계 호원동 다락원~도봉구 약 450m구간에 녹화용 꽃배지셀을 설치하고 불법 경작지 정비 및 녹지를 조성하며 좌, 우 띠녹지 고사목 제거 및 관목류(조팝나무 등)를 추가 식재하기로 했다.
서울시 경계 장암동 장암역~노원구 약 900m 구간에는 좌, 우 띠녹지 고사목 제거 및 관목류(조팝나무 등)를 추가로 식재하고 아파트 방음벽 하부에 녹지를 조성하고 관목류를 식재할 계획이다. 특히 군부대 담장 도색 및 디자인 개선, 시 경계 인근 불법 주정차(대형차량) 조치와 의정부IC 램프구간 꽃길 조성(다년생 초화 등)은 물론 고속도로 하부구간 LED플라워 설치로 경관을 개선해 나갈 방침이다.
남양주시 경계 고산동 검은돌~남양주 청학리 70m구간은 도로 측면 유휴지에 LED 벚꽃나무(인조나무)를 설치하고 벚꽃나무 하부에 꽃을 볼 수 있는 관목(조팝나무, 황매화 등)을 식재할 계획이다. 인조 벚꽃나무는 주간에는 벚꽃 연출과 야간 조명에 따른 특색 있는 경관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포천시 경계 자일동~포천시 축석검문소 1천900m구간은 자금사거리~축석구길 진입부 좌, 우측에 꽃길을 조성하고 축석구길 초입 유휴지(자일천 상부)에 녹지 조성 및 야생화를 식재할 계획이다.
양주시 경계 녹양동~양주시 양주1동 350m구간은 녹양역~방호벽 사이 좌, 우에 꽃길을 조성하고 양주방면 우측 도로 가드레일에 꽃배지셀을 설치할 계획이다. 또한, 대전차방호벽을 이용해 의정부시를 홍보할 계획이며 시 경계 이정표(안내표지판)을 LED조명을 활용해 개선해 나갈 방침이다.
양주시 경계 상직동~양주시 송추 100m 구간은 반환공여구역 발전종합계획과 연계한 국비지원을 통해 도로를 확장해 나갈 계획이며 도로 확장과 함께 시 경계지역 경관개선 및 의정부시 홍보를 위한 방안을 강구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