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돗물사랑 주부감시자(모니터) 역량강화 연찬회 개최
[뉴스21일간=김태인 ]울산시상수도사업본부는 28일 오전 10시 울산시티컨벤션에서 ‘2025년 수돗물사랑 주부감시자(모니터) 역량강화 연찬회(워크숍)’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찬회는 수돗물 분야 강의와 함께 주부감시자(모니터) 간 교류와 화합을 위해 마련됐다. 연찬회(워크숍)는 제9기 수돗물사랑 주부감시자(모니터) 및 관계 공무...


인천 계양구 계산3동 보장협의체(위원장 차명숙)는 지난 7일(금) 계산3동 복지통장(회장 강형기)과 지역의 복지사각지대 해소 및 계산3동 맞춤형 복지사업을 체계적으로 추진하고자 주민센터 2층 회의실에서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으로 복지통장과 보장협의체는 10월말까지 위기탈출 넘버원 사업 일환으로 실직가정, 관리비 체납가정 등 어려운 위기 가정을 발굴하여 200만원 범위내에서 생계비, 주거비, 의료비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동 주민센터, 복지통장, 동 보장협의체 합동으로 빌라, 저층 아파트 위주로 전수조사를 실시하고 동 보장협의체 심의를 거쳐 지원 대상자를 선정한 후 실태조사 결과에 따라 맞춤형 현금, 현물지원 및 통합사례관리 의뢰, 민간단체 연계지원 사업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차명숙 계산3동 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지역의 복지공동체 구축으로 지역특성 및 소외계층의 욕구를 다양하게 반영한 복지사업을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지원해 나갈 수 있는 체계를 만들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