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명피해 없는 안전한 대구 만든다! - 2025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은 대규모 재난에 대비해 매년 범국가적 총력 재난대응체계를 확립하고자 중앙부처와 시·도, 시·구·군 및 공공기관 등 전국 335개 기관에서 연 1회 실시된다.올해 훈련은 지난 4월 함지산 산불처럼 도심 인근에서 초고속 산불이 다시 발생할 수 있다는 우려 속에, 산불과 그로 인한 다중이용시설(DGIST 학술정보관) ...

인천부평경찰서(서장 김봉운)에서는 지난 12일(수) 생활안전협의회, 자율방범대, 시민경찰 등 협력단체와 9개 대단지 아파트 관리사무소장, 지자체 관계자, 경찰지휘부 등이 참석한 가운데 공동체 치안 활성화를 위한 “범죄예방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를 통해 경찰, 지자체 주민이 범죄예방의 참여와 협업을 통한 치안환경 향상과 함께하는 공동체 치안활동으로 안전한 부평을 만들기 위한 협력방안 등 다양한 논의와 경찰 중점 추진 업무 홍보로 상호 소통과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었다.
특히 민·관·경 협력으로 실시하고 있는 환경개선을 통한 범죄예방 활동이 더욱 활성화 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김봉운 부평경찰서장은 “주민의 의견을 적극 반영한 범죄예방활동을 통해 보다 더 안전하고 살기좋은 부평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