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돗물사랑 주부감시자(모니터) 역량강화 연찬회 개최
[뉴스21일간=김태인 ]울산시상수도사업본부는 28일 오전 10시 울산시티컨벤션에서 ‘2025년 수돗물사랑 주부감시자(모니터) 역량강화 연찬회(워크숍)’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찬회는 수돗물 분야 강의와 함께 주부감시자(모니터) 간 교류와 화합을 위해 마련됐다. 연찬회(워크숍)는 제9기 수돗물사랑 주부감시자(모니터) 및 관계 공무...



인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지난 14일(금) 구청 영상회의실에서 불합리한 현안규제 및 구민생활 불편 규제 발굴을 위하여 2017년도 규제개혁 과제 발굴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보고회는 부서별로 발굴한 총 47건의 개선과제에 대하여 각 부서장이 문제점과 개선방안을 보고한 후 심도 있는 토론으로 진행됐다.
이번 발굴된 세부 개선과제로는 중앙부처의 법령개선 등 중앙건의 과제 43 건과 조례 및 업무형태 개선을 위한 자체개선 과제 4건으로 관계부서의 충분한 검토를 거쳐 자체 해결이 가능한 안건은 자체법규 개정 등을 통해 신속히 개선하고, 상위법령의 개정이 필요한 사항은 중앙부처에 건의하여 적극적으로 해결해 나갈 방침이다.
이날 회의를 주재한 김남권 부구청장은 “규제개혁이 단순히 규제를 완화하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잘못된 것을 바로 잡는다는 의미에서 반듯이 필요하다.”며 “더불어 본질적 규제개혁은 구민을 행복하게 만드는 것이다.”라며 “앞으로 구민 불편 해소를 위해 실질적인 규제개선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