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명피해 없는 안전한 대구 만든다! - 2025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은 대규모 재난에 대비해 매년 범국가적 총력 재난대응체계를 확립하고자 중앙부처와 시·도, 시·구·군 및 공공기관 등 전국 335개 기관에서 연 1회 실시된다.올해 훈련은 지난 4월 함지산 산불처럼 도심 인근에서 초고속 산불이 다시 발생할 수 있다는 우려 속에, 산불과 그로 인한 다중이용시설(DGIST 학술정보관) ...

인천계양경찰서(서장 정진관)에서는 지난 15일부터 운동부를 운영 중인 초·중·고 4개교를 찾아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교육은 여름방학 중 학교에서 훈련하는 운동부 학생들에게 발생할 수 있는 ‘선·후배 사이 군기잡기’등 운동부 내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학교전담경찰관과 함께 운동을 하며 유대감을 강화하는 등 건전한 운동부 문화를 정착시키고자 마련되었다.
이날 학생들에게는 최근 발생한 야구부 가혹행위 사례 등을 소개하며 학교·경찰에서의 처분 등을 학생들에 눈높이에 맞혀 알기 쉽게 설명한 뒤, 학교생활·교우관계 등 일상생활 전반에 대한 이야기도 나누었다.
교육에 참여한 한 학생은 “선·후배간 우애를 더욱 깊게 다져 앞으로 있을 대회에서 더 좋은 성적을 거두겠다.”고 말했다.
계양경찰서는 앞으로도 하계 방학이 끝날 때까지 운동부에 대한 학교폭력 예방 교육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