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제11회 군수배 종목별 통합체육대회 8일 개막
서천군이 생활체육 활성화와 군민 화합을 위한 ‘제11회 군수배 종목별 통합체육대회’를 11월 8일부터 9일까지 이틀간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8일 오전 9시 서천국민체육센터 개회식을 시작으로 게이트볼, 궁도, 그라운드골프, 낚시, 배구, 배드민턴, 볼링, 야구, 족구, 축구, 탁구, 테니스, 피크골프 13개 종목에 1500여 명의 동호인이 참가...

경북 구미시 드림스타트는 최근 구미지역 초등생 40명이 참여한 가운데 대구시에 소재한 얼라이브 아쿠아리움을 견학했다고 18일 밝혔다.
구미시에 따르면 지난 17일 다녀온 견학은 여름방학을 맞아 아동들이 책에서 배우는 교육에서 벗어나 직접 체험을 통해 해양생물 및 동물에 대한 신비함과 환경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정서발달을 도모하기 위해 실시됐다.
얼라이브 아쿠아리움에는 물 위에서 수조를 내려다 볼 수 있는 샤크 브릿지, 돔 형태의 파노라마 수조인 360도 수조, 아쿠아리움을 대표하는 생물인 '매너티'와의 교감이 돋보이는 피딩&토크쇼 등 많은 볼거리가 준비돼 있었다.
견학에 참여한 한 어린이는 "평소 쉽게 접하지 못하는 신기하고 다양한 해양 동물과 식물을 만져보고, 느껴볼 수 있어 자연에 대한 호기심이 생겼고, 친구들과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어 좋았다"며 미소를 지었다
이장호 구미시 가족지원과장은 “이번 견학은 자연을 직접 보고 배우는 시간인 만큼, 이번 견학은 학생들에게 소중한 경험이 됐다”며 “앞으로 이 같은 프로그램을 더욱 활성화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