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외국인 주민을 위한 동구 외국인 소식지 발행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청은 외국인 주민들의 원활한 지역 사회 정착과 생활 적응 지원을 위해 ‘동구 외국인 소식지 2025 겨울호’를 발행했다. 이번 겨울호는 ‘동구의 겨울 야경’을 주제로, 대왕암, 슬도, 일산해수욕장 등 바다와 숲이 어우러진 겨울밤 명소를 소개해 감성을 더했다. 동구 외국인 소식지는 분기별로 20페이...

김포시가 2017 을지연습 둘째 날인 22일 저녁 식사를 전투식량 시식 체험으로 진행했다.
김포시는 을지연습 중에 6.25나라사랑 사진 전시회, 말하는 소화기(전) 체험행사 등과 더불어 안보(안전) 의식 고취의 일환으로 건빵 등 전투식량 시식 행사를 진행했는데, 이날 전투식량 시식 행사에 참여한 여성 직원 Y씨는 “을지연습 훈련을 통해 평소 경험할 수 없는 소중한 체험을 할 수 있었다”며 “평소 안보 감각이 무뎌졌었는데 다시 한 번 분단국가의 아픈 현실을 인식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포시 전상권 안전총괄과장은 “이번 행사는 2016년 을지연습 강평 시 제시된 의견을 반영해 실시한 것으로 최근 북한의 미사일 발사 실험 및 공격 위협으로 안보 위협이 극명하게 드러난 때에 전투 식량 체험을 통해 전쟁 중 한끼 식사의 소중함을 알게 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