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가평군은 6일 상면 포도농장 등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 6개 농가를 방문해 농업인을 격려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자리를 가졌다고 밝혔다.
6일 김성기 군수, 장동규 농업기술센터 기술기획과장 및 직원들은 GAP인증을 위해 배양기 설치, 포장재 개발 등의 시설을 개선한 상면 봉수리 포도농장과 북면 백둔리 사과농장 등 친환경 명품농장 육성사업장을 비롯해 CCTV와 임신 및 발정진단 태그를 설치한 상면 연하리 젖소농장을 찾아 지원내역에 대한 사업효과를 점검했다.
이와 함께 상면 연하리 젊은 CEO 억대농부 스마트팜 육성사업장, 버섯재배사 및 공조시설, 환기시설 등을 설치한 청평면 삼회리 송화버섯 농장, 농촌교육 및 체험프로그램 등을 운영하는 고성리 유산양 체험목장을 방문해 애로 및 건의사항을 청취하는 등 농업경쟁력 강화와 농업의 고부가가치 창출을 위해 전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김 군수는 “품질향상 및 농가 소득증대 등 지원에 따른 사업효과도 높게 나타나는 만큼, 건의사항 등을 개선해 효과적인 농업기술보급에 힘쓰라”고 관계관에게 지시했다.
이와 함께 “가평농업 발전과 지역경제에 이바지할 수 있는 농촌현장중심의 생산·가공 기술의 개발·보급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올해 농업기술보급 사업농가에 1억6천100여만 원을 들여 재배환경 및 시설 개선 등 생산품목에 따른 맞춤형 지원을 통해 선진농업 및 경쟁력을 향상시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