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중구,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0월 24일 경상북도 영주시 일대에서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를 진행했다. 구민감사관의 청렴 의식과 감사 역량을 높이고 행정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공동연수(워크숍)에는 구민감사관과 관계 공무원 등 16명이 참석했다. 이번 공동연수(...

강서양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재환)은 오는 22일(수)~25일(금)까지 CBS문화센터 외 2곳에서 관내 학부모 및 지역주민 540명을 대상으로 평생교육 ‘제3기 행복드림(DREAM) 여름강좌를 운영한다.
'행복드림' 강좌는 강서양천교육지원청에서 2012년부터 후원기관과의 협약을 통해 전액 무상으로 지역주민에게 수준 높은 평생교육기회를 제공해 드림(DREAM)으로 지역주민의 행복지수 상승과 자기계발에 대한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다.
프로그램도 다양하다. 이번 강좌에서는 '책 읽어주는 아주 특별한 방법' '내 아이를 위한 현명한 독서습관 코칭' 등 자녀를 위한 독서코칭법을 알려준다. 학부모와 자녀가 함께 항공 관련 직업을 배우는 '항공기 조종사·항공기 정비사·캐빈승무원' 등 직업 특강도 진행한다.
모집인원은 총 540명이다. 신청은 강서양천교육지원청 홈페이지(www.sengs.go.kr)를 통해 강좌별 선착순으로 받는다. 신청기간은 오는 16일까지다.
강서양천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지역주민의 요구에 맞추어 다채롭고 수준 높은 평생교육 강좌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며, 평생교육 서비스가 내실 있게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