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중구,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0월 24일 경상북도 영주시 일대에서 ‘2025년 구민감사관 역량 강화 공동연수(워크숍)’를 진행했다. 구민감사관의 청렴 의식과 감사 역량을 높이고 행정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공동연수(워크숍)에는 구민감사관과 관계 공무원 등 16명이 참석했다. 이번 공동연수(...

울산시는 오는 15일부터 17일까지 울산대공원남문 SK광장에서 울산교육청, 구·군, 평생교육기관, 학습동아리 등 75개 기관이 참가한 가운데 ‘제5회 울산평생 학습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학습하는 사회 창조하는 울산'을 주제로, '평생학습으로 생애 길을 잇다'를 콘셉트로 울산시가 주최하고 울산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한다.
행사는 개막식, 주요 행사, 부대행사 등으로 진행된다.
개막식은 오는 15일 오후 2시 울산대공원 남문SK광장에서 김기현 시장, 시민 등 500여 명이 참석한 유공자 표창, 개회사, 개막공연 및 퍼포먼스 등으로 진행된다.
주요 행사에는 ▲울산 바로알기 평생학습 골든벨을 울려라 ▲평생학습 동아리 경연 대회 ▲부수체험 스템프 투어 ▲평생학습 소통 교류를 위한 평생교육인의 밤 ▲거리공연 및 DJ 뮤직박스 등이 운영된다.
부대행사는 ▲성인문해학습자 및 이주여성 한글백일장 ▲울산문해시화전 전시회 ▲북 스타트 ▲시민안전 체험의 날 등이 마련된다.
울산시 관계자는 “지역사회의 평생학습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고 평생학습자와 일반시민이 함께 참여하는 평생학습 축제의 장으로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